경영정보

고객센터

070-7122-0300

fax 0303-0111-8111
HOME > 경영정보 > Biz News

Biz News

이름 관리자 이메일 bizfocus@hotmail.com
작성일 20.07.03 조회수 999
파일첨부
제목
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, 디지털혁신 조직 신설해 디지털 대전환 이끈다 추천:452

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, 디지털혁신 조직 신설해 디지털 대전환 이끈다

 

- 7월부터 디지털혁신실 신설ㆍ운영, 석ㆍ박사 등 전문인력 16명 배치 -

 

- 비대면ㆍ혁신성장 분야 중소벤처기업 육성 위한 경영 혁신 추진 -

 

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(이사장 김학도)은 7월 1일부터 포스트 코로나 시대 선제적인 대응을 위해 디지털혁신실을 신설하고 운영한다고 6월 29일(월) 밝혔다.

 

디지털혁신실은 비대면ㆍ디지털 중심 산업구조 개편, 글로벌 밸류체인(GVC) 변화 등 포스트 코로나 시대 뉴노멀(New Normal)에 대응하기 위한 중장기 경영전략을 수립한다.

 

아울러 학계, 연구계 등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정책자문단을 운영하여 혁신 아이디어를 지속 발굴하고 정책에 반영해나간다.

 

조사ㆍ연구, 데이터 분석 기능을 강화한 디지털혁신실은 ▲기관운영 ▲정책사업 ▲고객서비스 3대 분야의 디지털 전환 과제를 발굴하고 추진하여 중소기업 지원의 디지털 전환을 주도하는 역할을 수행한다.

 

이를 통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비대면 기술과 혁신성장 분야 등 유망 신산업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사업신청부터 지원까지 비대면 서비스를 확대하는 등 조직ㆍ사업ㆍ서비스 전 분야에 걸쳐 중소벤처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경영 혁신을 추진해나간다는 방침이다.

 

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속도감 있는 성과창출을 위해서 석ㆍ박사급 전문인력 등 총 16명을 디지털혁신실에 배치한다.

 

김학도 이사장은 “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41년 간 국가적인 경제 위기상황 및 산업구조 변화 과정에서 중소벤처기업 혁신을 이끄는 견인차 역할을 해왔다”면서,

 

“디지털혁신실 신설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 디지털 경제로의 대전환에 중소벤처기업이 선제적이고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나가겠다.”고 전했다.

 

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1979년 설립 이후 41년간 시대별 요구에 맞게 정책자금, 인력양성, 수출ㆍ글로벌화, 기술ㆍ창업지원 등 중소벤처기업 지원정책을 수행하며 중소벤처기업의 성장과 발전에 동행해온 현장 밀착 지원기관이다.

 

※ 출처 :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

이전글 인천시, 중소 제조기업 신제품 양산화 지원 추진
다음글 중소벤처기업부-환경부, 기업가치 1조원의‘그린유니콘’탄생을 위해 협력